율법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느껴보십시오.

율법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느껴보십시오.


구약을(율법) 정확히 알면 성경 전체가 보이며 실상이신 예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창 3장 22절 “ 여호와 하나님의 가라사대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 손을 들어 생명나무 실과도 따먹고 영생 할까 하노라” 이 구절은 성경 전체를 집약시킨 말씀입니다.


율법이란 선악을 알게 하는 법입니다. 창세기의 선악과도 같은 뜻입니다.


선악과도 선과 악을 먹는 과일로 표현한 것입니다.

성경에서는 죄를 사하거나 죄 값을 치를 때 짐승이 피 흘림으로 나타내면 생명을 줄 때는 먹는 과일이나 곡식으로 표현 합니다.


사람이 선과 악을 구별하지 못한다면 짐승과 다를 것이 무엇이 있겠습니까?

(계 13장 1절~18절 짐승의 수는 666) 선과 악을 구별하지 못하여 죄를 따라 사는 것을 짐승이라고 성경을 말하고 있습니다. 선과 악을 알아야 선이 좋은지 악이 나쁜지 비교 할 수 있지 않습니까? 


그런데 하나님께서 먹지 말라 하신 말씀을 어기고 죄의 근원인 마귀의 유혹에 빠져 하나님 말씀을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입니다. (롬 5:19 참조)

 

롬 6:16에 누구에게 순종하든지 순종함을 받는 자의 종이 되는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혹은 죄의 종으로 사망에 이르고 혹은 순종의 종으로 의에 이르느니라. 말씀처럼 죄의 근원인 마귀의 말을 들으므로 마귀의 종, 죄의 종이 된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백성을 보호하고 살리기 위해 율법을 모세를 통하여 주신 것입니다.


율법은 백성들에게 선악을 알게 하여 율법아래 살게 하고자 주셨던 것입니다. 백성을 사망인 죄로부터 보호하고 지켜주기 위해서입니다.


우리는 율법하면 경직됩니다. 율법을 지키지 않으면 하나님께 혼난다, 벌 받는다, 저주를 받는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성경에 그렇게 기록 되어 있기 때문에 그런 생각을 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지만 율법의 참뜻을 모르고 보기 때문에 율법이 진정으로 하고 자 하는 일을 놓치고 있습니다.

율법을 보면 하라는 법보다 하지 말라는 법이 더 많고 축복 보다는 저주가 더 많이 가록되어 있습니다.


위험한 지역에 경고문을 보셨습니까? 경고문에 좋은 말로 쓴 경우는 없습니다. 독극물 주의는 해골이 그려져 있지 않습니까? 위험한 절벽이 있는 데 경고문에 ‘한번 떨어져 보실래요? 죽는지 사는지?’ 그러면 그 경고문을 본 사람이 “우리 심심한데 한번 떨어져 볼까? 절벽아래 바위가 혹이 나는 지 내 머리에 혹이 나는지” 하면서 떨어진다면 그 사람이 어떻게 되겠습니까? 이런 경고문을 써 가지고 누가 위험하다고 느끼겠습니까?


율법을 어기면 저주를 받는다는 개념이 아니라, 율법은 우리를 지켜주는 법입니다. 보호하는 보호법이지요. 율법을 벗어나는 것은 죄악에 빠지는 것이요, 죄악은 사망이요, 사망은 영원한 고통 속에서 사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율법은 저주를 말하는 것 같지만 사망에 가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 겁을 주어 보호하고자 하는 큰 뜻이 담겨져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율법의 경고문을 무시하고 안전장치를 넘어가므로 온 인류는 죽은 자가 되었습니다. 율법을 지킬 때는 율법이 보호를 하지만 율법을 지킬 수 없을 때는 죄 아래 놓이게 되고 죄의 삶은 사망인 것입니다. (롬 6:23)


하나님께서 죄인이 율법을 지키는 것이 무리인 것을 아시고 율법으로 죄인인 것을 깨닫게 하여 구원 주이신 그리스도 예수께 인도하는 법을 두셨던 것입니다. 구약(율법) 전체가 예수님을 설명하고 소개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구약 안에는 엄청난 비밀이 담겨져 있습니다.

그 비밀은 신비로움과 초월의 놀라움이 있는 것입니다.

비밀이란, 감추기 위한 의미보다 눅 11:9 ~ 13 절에 구하는 자, 찾는 자, 문을 두드리는 자가 되라는 적극적인 표현인 것입니다.


성경에 상징적이나 비유로 설명한 이유가 적극적으로 구하고 찾으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럼 그 비밀이 무엇인지 그 비밀은 이 세상이 할 수 없는 일이며 감당할 수 없는 일입니다. 세상이 할 수 없기에 신비롭다고 하며 초월이라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두렵고 엄한 율법 안에 하나님의 메시지를 담아 두셨던 것입니다.

그 메시지 속에는 하나님의 보호를 벗어나 죽을 수 밖에 없는 자에게 다시 살아날 수 있는 생명실과(창3:22) 예수님을 기록 하셨던 것입니다.

이 세상에는 가짜 생명실과가 너무 많기 때문에 (불교, 이슬람교 등등) 구약 전체가 예수님을 상세히 기록하셨던 것입니다.


구약에 예수님을 빼면 상식을 벗어나며 이해 할 수 없는 종교가 됩니다.

항상 보면 가짜가 더 먹음직하고 때깔이 좋아 보이듯이 상식적이나, 도덕적이나 논리적이나 가치로 볼 때 진짜보다 더 좋아 보이며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성격은 정확히 예수님에 대하여 기록하였으며 율법을 잘못 이해하고 행하였을 경우에 바로 죽여 버릴 정도로 아주 엄하게 하셨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것이 섞이면 죽은 자를 다시 살릴 수 있는 생명실과이신 예수님을 정확이 믿고 영접 할 수 없기 때문에 아주 엄하게 하셨던 것입니다. 다른 것을 먹어서는 살아날 수 없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다른 종교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독선적이요, 배타적이요, 또 편협적이라고 합니다.


지금 피가 모자라 죽어가는 사람에게 수혈을 하여야 하는데 인삼, 녹용이 좋다 하여 섞어 수혈을 할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제물이시며, 제사장이신 예수님이 부활하시지 않았다면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나는 신비로움과 초월은 없었을 것입니다. 구약의 율법은 무엇을 먹어야 살아날 수 있는가를 가르쳐 주는 설명서입니다.


신약에서 역사하신 예수님을 믿어 다시 살아나시는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

복음은 죽은 자들을 살리는 말씀입니다.


① 율법은 백성을 보호하는 법이다.

   (롬 2:13 하나님 앞에서는 율법을 듣는 자가 의인이 아니요 오직 율법을 행하

    는 자라야 의롭다 하심을 얻으리니)


② 율법은 선과 악을 알게 하는 법입니다.

   (롬 3:20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

    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③ 율법은 예수님을 설명하는 설명서이며 예수께로 인도하는 법입니다.

   (롬 3:21 이제는 율법 외에 하나님의 한의가(예수) 나타났으니 율법과 선지

    자들에게 증거를 받은 것이라)


④ 복음은 죽은 자를 다시 살리는 예수님입니다.

   (롬 6:7~8 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음이니라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으며 또한 그와 함께 살줄을 믿노니)

   

    (롬 7:4 내 형제들아 너희도 그리스도의 몸으로 말미암아 율법에 대하여 죽

    임을 당하였으니 이는 다른 이 곧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이에게 가서

    우리로 하나님을 위하여 열매를 맺히게 하려 함이니라)

 

by X-friend | 2008/09/26 00:57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xlkh.egloos.com/tb/87374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